반응형
[책 리뷰] 무조건 팔리는 카피 - 글렌 피셔 저/박지혜 역.동양북스(동양Books).2022
책소개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대공개
* 다이렉트 마케팅 분야 ‘직접 반응 카피’의 대가
좋은 느낌 말고, 판매가 진짜 목표다!
홈쇼핑 광고처럼, 전단지 광고처럼
북극곰이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가 있다. 2주 동안 전국 신문에 인쇄 광고를 진행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을까? 즉시 알 순 없다. 그저 사람들이 광고에 본 다음에 마트나 편의점에 갈 때까지 오래 기억해주길 바라는 수밖에. 2주 뒤 콜라 판매량이 증가했지만, 과연 북극곰 때문일까? 다른 요인 때문은 아닐까? 누가 알겠는가? 이게 지금 우리가 하는 브랜딩 광고다.
이번에는 전국 신문에 코카콜라 광고를 내면서 2주짜리 쿠폰을 제공해보자. 콜라 한 캔을 구매하면 한 캔을 더 받을 수 있다. 이제 이 광고에는 고객들이 즉각 반응한다.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 콜라를 구매하거나, 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다. 광고 효과가 있는지 알아차리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직접 반응’ 광고다.
드디어 ‘직접 반응’ 광고의 장점이 드러났다.
이 책은 카피를 읽고 바로 클릭하게 하거나 물건을 구매하게 하는 ‘직접 반응 카피’ 작성법 책이다. 직접 반응 카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살 준비가 된 고객에게 즉시 행동하게 한다. 온라인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하거나, 블로그 글을 읽고 제품을 사게 한다. 긴 시간과 많은 노력을 들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를 좋게 하는 브랜드 마케팅 방법과는 구분되는 것이다. 짧은 시간 안에 고객의 관심을 끌어 매출을 올리는 직접 반응 마케팅에 활용된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는 매출을 올릴 비장의 무기를 찾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카피라이터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마케팅 담당자, 개인사업자 등 누구나 쉽게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책 소개: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6204411)
[목차 정리]
- 카피를 쓰기전에 해야 할 것.
- 카피를 위한 12가지 도구.
- 잘 나가는 현업자 인터뷰.
카피는 목적이 있다.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메시지 전달이 그 목적이다.
그 메시지가 가야 할 곳으로 제대로 갔는지,
원하는 행동으로 연결되는지를 볼 수 있는 것이 직접 반응이다.
그리고 이 책은 더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직접반응을 이끌어 내기위한
'직접 반응 카피'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책이다.
Copy는 철저히 상업적인 의도로 쓰이는 글쓰기이다.
당연하겠지만 그 상업적인 의도는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데에 있다.
제품과 서비스를 잘 판매하기 위한 메시지, 그게 카피라고 한다.
21세기의 세계는 수 많은 매체와 미디어에 둘러쌓여 있다.
그리고 대다수는 충분히 상업적인 의도를 가지고 있다.
수많은 광고 사이에서 내 메시지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닿게 하는가.
그리고 카피를 통해 의도된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가.
어느정도의 위치에 오른, 성공한 카피라이터의 기본적인 태도가 책에 담겨있다.
(책의 목적을 설명하기 위해 쓰인 모든 글에서 작가의 프로다움이 느껴진다.)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제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카피는 일반인에겐 쉬워보인다.
익숙한 카피들이 머리속에 한 두개는 존재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눈에 보이는 모든 것에 카피가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다.
그래서 쉬워 보인다. 너무 많으니까.
이 책은 그런 무분별한 카피를 위한 책은 아니다.
저자가 현업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적으로 쓰는 기술에 대한 책이다.
도구 1. 특징과 혜택의 차이점을 아는 것부터
도구 2. 카피 뼈대 잡기
도구 3. 문제 있는 헤드라인을 개선하는 법
도구 4. 성공적인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법
도구 5. 관심을 끌고 끝까지 유지하기
도구 6. 관계도 카피도 '인사'가 기본
도구 7.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가?
도구 8. 추천글을 사용해야 할 때
도구 9. 직접 반응하도록 제안하기
도구 10. 의심된다면 버려라
도구 11. 시간 관리로 효율성 높이기
도구 12. 변하는 시장의 선택은? 판매 vs 공유
2부를 통해 카피 기술에 대한 주장과 근거, 그리고 경험들을 정리하고 있다.
100% 모든 내용이 완벽하다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도구 하나하나가 생각의 기준점을 세우는 데에 충분한 도움을 준다.
꼭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희망하는 이들 뿐만이 아니라
광범위한 영업의 측면에서도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결국 영업 또한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니 말이다.
YES24 구매 바로가기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6204411)
쿠팡 구매 바로가기 (https://link.coupang.com/a/K7bLh)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책 리뷰,리뷰,비소설,무조건 팔리는 카피, 글렌 피셔, 박지혜,동양북스,카피,카피라이터, 광고문구,직접반응카피,
728x90
반응형
'책 리뷰 > 일반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요즘 세대와 원 팀으로 일하는 법 - 키이스 페라지 저/황선영 역 | 마일스톤.2022 (0) | 2023.01.19 |
---|---|
[책 리뷰] 슬기로운 무역취업 - 이기찬.중앙경제평론사.2022 (0) | 2023.01.08 |
[책 리뷰] 예제부터 배우는 거꾸로 파이썬 - 구재홍.비제이퍼블릭(BJ퍼블릭).2022 (0) | 2022.12.25 |
[책 리뷰] 해부생리학에 기초한 스트레칭 마스터 - 우에하라 다케시 저/배영진 역/이시이 나오카타 감수. 전나무숲.2022 (0) | 2022.12.24 |
[책 리뷰] 하루 5분 언어 자극 놀이 120 - 장재진 저/임소희 그림. 카시오페아.2022 (0) | 2022.12.17 |
댓글